전체메뉴보기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를 살펴 보실 수 있는 사이트 맵 입니다.
인사말







한국장애인복지학회 8대 학회장을 맡게 된 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백은령 교수입니다.

 

20041015일 한국장애인복지학회 창립총회를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학회가 어느덧 만15살이 됩니다. 이렇게 활기찬 청소년기의 학회가 되기까지 역대 회장님들의 헌신과 임원 및 회원들의 노력과 지원이 귀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학회 구성원들이 함께 가꾸어온 학문공동체인 한국장애인복지학회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급변하는 장애계와 사회환경 속에서 좀 더 역동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된 8대 임원들과 함께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신진 연구자와 실천가들을 영입하여 함께 토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장애인복지학의 현재까지를 반추하고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논의와 학습의 장으로서의 학회의 역할을 감당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실천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은 우리 학회의 강점이자 특성으로 자리 매김 해왔습니다. 장애인의 삶을 고민하는 학회로서 이와 맞닿아 있는 다양한 실천가들이 장애인의 삶을 고민하고 열띤 토론을 통해 협력적 활동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활동들을 학문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방법도 깊이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많은 이들이 장애인의 삶을 연구하고 실천하는데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한국장애인복지학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한국장애인복지학회 회장 백은령